서울경영대학원 경영자독서모임 53기 18일 개강

입력 2021-10-17 10:59   수정 2021-10-17 11:00



서울경영대학원(aSSIST)은 경영자독서모임(MBS) 53기 과정을 오는 18일 개강한다고 밝혔다.

경영자독서모임은 1995년부터 시작해 누적 7000여명이 회원으로 등록한 국내 최대 규모의 온?오프라인 독서모임이다. 매 기수별 경제?경영, 인문?사회, 문화?예술 등 전 분야를 망라하는 책 20권을 읽으면서 매주 월요일 저자의 직강을 들을 수 있다.

53기 과정에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역사학의 이배용 전 이화여대 총장, 철학의 최진석 서강대 명예교수, 의학의 박상철 전 서울대 의대교수, 기술경영의 김태유 서울대 명예교수 등 한국을 대표하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저자직강 연사로 나선다.

모임 설립 초기부터 지금까지 참여하고 있는 경영자들이 많다는 점도 특징이다. 김창중 대보해운 회장은 “1995년 창업을 하면서 MBS 1기에 등록했는데, MBS에서 읽고 들은 대로 경영을 했더니 회사가 저절로 성장했다”고 감회를 전했다. 박용현 두산연강재단 이사장(전 두산그룹 회장)은 “MBS는 투입하는 시간은 짧지만, 얻을 수 있는 지식과 지혜는 크다. MBS야말로 개인과 조직의 역량을 높일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모임”이라고 전했다. 조성식 포스코 에너지 상임고문은 “MBS 강연을 통해 얻게 된 정보를 기업 경영에 새롭게 접목시키고, 더 나아가 우리 회사 직원들의 창의성을 높이기 위한 아이디어까지 생각하게 됐다. MBS는 아이디어 뱅크”라고 평가했다.

MBS는 저자 특강을 통해 여타 독서모임과 차별화를 꾀한다. 대상 도서에서 번역서는 제외되고, 책의 저자가 직접 특강을 맡아 책 내용뿐 아니라 책을 쓰게 된 계기, 책을 쓰면서 겪은 어려움, 책을 쓴 다음 느낀 아쉬움, 향후 책을 수정한다면 고칠 부분과 같은 맥락을 소개한다.

각 기수별 테마도서를 통해 세상의 변화를 읽고 통찰력을 전하기 위한 노력도 기울이고 있다. 2006년부터 동양고전, 서양고전, 한국고전 책 1권씩을 선정해서 고전읽기를 해오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인공지능(AI)에 집중하고 있다. 매 기수마다 AI분야 책 2-3권을 선정해서 가상화폐, 메타버스 등 AI관련 기술 흐름을 이해하도록 도와준다. MBS는 블록체인 암호화폐인 ‘MBS 코인’을 발행해서 토론과 질의응답에 참여한 회원들에게 무상으로 제공하고 이를 이용해서 회비의 30%까지 사용하게 한다. 이러한 AI 경험을 통해 회원들은 새로운 세상과 가까워지는 기회를 가진다.

53기 과정은 오는 18일부터 내년 3월 21일까지 진행된다. 저자 직강은 매주 월요일 저녁7시부터 9시까지 총 20회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전예진 기자 ace@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